면력력 높이는 제철식재료로 건강·맛 잡은 브랜드 인기

기사승인 2020.03.20  15:43:23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코로나19의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제철 야채들은 자연의 영양소들이 풍부해 면역력을 키우는데 좋다는게 관련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체절 야채를 즐기는 대표 방법 중 하나는 고기와 각종 야채를 끓는 국물에 담가 소스와 곁들여 먹는 샤브샤브다.

육류, 해물, 채소 등 있는 그대로의 식재료를 데쳐 먹어 고른 영양소 섭취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데다 우수한 영양 밸런스를 가진 음식이다.

채소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B·C,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망간 등 무기질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 발생과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주는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다. 
 
또 샤브샤브의 주 재료인 소고기는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주는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다. 아울러 샤브샤브의 뜨거운 육수는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다.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채선당이 운영중인 월남쌈&샤브샤브는 샤브샤브전문점에 월남쌈 메뉴를 강화하고 뷔페식 무한리필로 운영해 마음껏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호주청정우와 월남쌈 야채 10종, 샤브야채 8종,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고명 19종을 뷔페식으로 진열, 고객들이 원하는 재료를 셀프로 선택할 수 있다

밥과 함께 즐기는 반찬은 우리 국민에게는 뗄 수 없는 메뉴다. 특히 약이 되는 반찬은 약선(藥膳)의 의미까지 담고 있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은 전국 산지 직송으로 신선도 높은 제철 식재료들로 국, 찌개, 밑반찬, 기본반찬 뿐 아니라 아이 반찬, 간식, 스폐셜메뉴까지 총 200여 가지의 완성도 높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진이찬방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메뉴를 확인 후 주문 배달도 가능하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