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도서]4차 산업혁명, 건설 산업의 변화와 미래

기사승인 2019.10.08  16:27:59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요즘 4차 산업혁명은 시대의 흐름이고 조류이며 살아 움직이는 유기체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가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때문에 전 방위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분야가 없다. 이러할 때 건설 산업도 안주해있기 보다는 또 다른 기회로 삼아 새로운 혁신을 가져와야 한다.

도서출판 한솔아카데미가 4차 산업혁명과 건설 산업을 접목하여 이것을 발판으로 건설 산업이 시대를 이끌어 갈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4차 산업혁명, 건설 산업의 변화와 미래’(저자 김선근)를 출간했다.

공학박사이자 대우건설 상무인 저자는 건설회사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실무경력과 석‧박사 과정을 거치면서 터득한 이론적 체계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건설 산업의 준비로 세 가지를 제안한다.

첫째, 다양한 연구 분야의 연구자간 협력과 이를 위한 학회 및 협회 구성이다. 둘째, 각 분야에서 나온 우수한 결과물을 바로 상용화할 수 있는 산학 협력체계의 구축이다. 셋째, 정부는 필요한 법 개정 및 정비와 관련 분야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제도 신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 앞에 현실로 다가와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설 산업이 어떻게 대비하고 대응해야 되는지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먼저 산업사회가 어떻게 변화해 왔고,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며, 4차 산업혁명의 요소기술이 무엇이고 그 요소기술을 이용하여 건설 산업에 어떻게 적용하고 또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4차 산업혁명 따른 건설 산업의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독자들이 이 책을 차근히 읽어나간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속적으로 건설 산업이 성장하고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김선근 지음/한솔아카데미 펴냄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