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대 관광산업데이터분석랩, ‘2020 TTRA APac 국제학술대회’ 유치

기사승인 2019.09.11  14:53:10

공유
default_news_ad1
세종대 관광산업데이터분석랩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관광산업데이터분석랩은 국제협회 Travel and Tourism Research Association(TTRA)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학술대회(APac)를 2020년에 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협회는 여행,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종사하는 전세계 실무자 및 교육자들의 리딩 커뮤니티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곳곳에 8개의 챕터를 두고 있다.

세종대 관광산업데이터분석랩 소장 이슬기 교수는 서울관광재단의 지원을 받아 안영주 교수, Ian Sutherland 박사, 노수향 연구원, 이남호 연구원과 2018년 6월 당시 개최지인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해 2020년 세종대학교에서의 TTRA APac 유치를 제안했다. 이후 지난 3일 TTRA 임원진의 회의와 투표를 거쳐 대회 유치가 최종 결정됐다.

이슬기 교수는 “대규모 행사 유치를 통해 관광분야에서 세종대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확고하게 세우고, 다양한 국가 석학들과 교류를 통한 학문적 발전과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 TTRA Apac 학술대회’는 오는 12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세종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세종대는 국내 관광 학술 분야의 긍정적 자극을 위해 TTRA Apac의 국제학술대회와 국내학술대회의 연합 개최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