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강원 고성서 진행

기사승인 2019.08.07  07:12:48

공유
default_news_ad1
2017년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활동 사진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한국걸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는 ‘제17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이 강원도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5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1970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걸스카우트 국제야영’은 말레이시아, 몰디브, 홍콩, 싱가포르 등 25개국 4,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평화를 위한 연결(Connect)! 성장(Grow)! 영향(Impact!)’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걸스카우트 국제야영은 참가 청소년들이 미래 여성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 활동, 4차 산업혁명 준비 활동, 환경 및 창의 활동 등 총 24종*의 다양한 과정 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평화라는 주제에 맞게, 비무장지대(DMZ) 생태 탐방 및 통일전망대 견학, 북한 및 통일의식 관련 전시, 통일 희망컵 쌓기 등  통일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통일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4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는 활동에는 가상교실(클래스VR), 로봇코딩, 빅데이터, 창조혁신인재 체험(메이커 체험) 등이, 환경 활동에는 토양에 관한 표본(샘플) 채취 및 정화작용 실험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첫 날인 지난 5일에는 참가 청소년과 운영요원, 지도자를 비롯해 여성가족부, 지자체 및 관할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영식이 열린다.

인기가수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5일에는 에릭남, 모모랜드가, 7일에는 레드벨벳이 함께 할 예정이다.

윤효식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이번 걸스카우트 국제야영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공유하고 올바른 통일관을 형성함으로써,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