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스카이캐슬 인기에 힘입은 유아업계, ‘VIB족 잡아라’ 열풍

기사승인 2019.02.12  11:01:32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자녀를 왕자와 공주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상위 0.1%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에서 서울의대 입학을 꿈꾸는 예서가 사용하던 ‘예서 책상’은 단연 화제다. 해당 제품은 스터디큐브의 1인용 스터디룸이다. 문이 따로 달려있고 천장과 바닥 등 6면이 원목으로 제작돼 가격대가 높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방송 이후 주문량이 폭주했다.

스카이캐슬의 인기는 자녀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이로 인해 프리미엄 키즈 용품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헤지스키즈는 신학기를 맞아 세련된 컬러와 클래식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책가방을 출시했다. 안전을 고려한 3M제귀반사 소재를 사용하고 어깨끈의 흘러내림을 잡아주는 입체적인 등판 패턴과 보온&보냉사이드 포켓까지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VIB산업을 대표하는 유모차 업계도 ‘내 아이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어떤 일도 감수하겠다’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아용품 브랜드 페도라 유모차는 최근 카본 유모차 X1을 출시했다. 기존 유모차와는 달리 튼튼하고 가벼운 성질을 가진 고급 카본 소재를 유모차에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주행감과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이다.

페도라 유모차 관계자는 “앞으로 유모차뿐만 아니라 카본 소재를 적용한 카시트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페도라 유모차는 프리미엄 카본 유모차 X1 출시를 기념해 ‘페도라캐슬’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페도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중인 페도라캐슬 이벤트를 개인 SNS계정에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유한 게시물의 링크와 신제품 기대평을 하단 댓글에 남기면 된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