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출시

기사승인 2024.06.11  18:15:43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제약업계가 건강기능식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 2023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202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100가구 중 81가구 이상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과 같다.

유한양행, 유한포텐업 출시

유한양행은 건강기능식품 ‘유한포텐업’을 출시했다.

제품은 비타민B군 5종이 최대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4만%가 함유돼 있다. 은행잎 추출물 500mg, 테아닌 1500mg, 글루콘산 마그네슘 150mg이 포함됐다. 또한 로얄젤리, 셀레늄, 아연,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과 아르기닌 2000mg, 시트룰린이 함유됐다.

‘유한포텐업’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액상형과 정제의 이중 제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동아제약, 비타그란3종 기프트 세트 출시

동아제약은 취향에 따라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 ‘비타그란3종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제품은 분말 형태로 레몬맛, 츄어블 라즈베리맛, 구미젤리 복숭아맛으로 구성됐다. 디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난 2004년 론칭된 비타그란 브랜드는 분말, 정제, 츄어블, 구미젤리 등 다양한 제형과 맛을 시장에 선보이며, 비타민C 전문 브랜드가 됐다.

동국제약 마이핏, 신제품 출시

동국제약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에 레몬과 석류의 맛이 담긴 신제품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를 출시한다.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은 NFC 공법을 활용해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레몬 과즙 100% 제품이며 레몬 한 개 섭취와 동일하다.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유기농 레몬을 사용했으며 정세수와 향료, 설탕이 함유되지 않았다.

마이핏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는 튀르키예산 석류를 사용했다. 1포당 피쉬콜라겐 1000mg이 함유됐다. 병풀 추출물도 포함됐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 채널에서 유기농 레몬즙 신상위크를 기념해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최대 67% 할인과 퀴즈 이벤트 등이 실시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루테인과 자아탄틴의 복합 물질인 루테인지아잔틴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지아잔틴은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주며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다.

신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으로 함유했다.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제작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