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건립 위한 기부금 전달

기사승인 2024.04.17  18:07:04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800만원을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은 전국 유통 매장 내에서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의 2,000여명의 직원들이 업무간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걷기를 가치화하여 기부로 연결시키는 ESG활동이다.

올해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6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 비전룸에서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와 롯데의료재단 김천주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건립과 운영 후원을 위해 진행됐다.

걷기 리워드 플렛폼 앱 ‘위무브’와 협업한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지난해 10월 진행된 1차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되면서 결식아동에 급식 및 물품 등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한부모가족지원센터(한국가온)에 8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지난 1월 중순부터 3월말까지 기부금액 800만원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이는 100걸음당 1원의 기부 방식을 감안하면 총 8억 걸음에 해당되며 롯데피플네트웍스 2,000여명의 직원들이 매일 1만보씩 40일간 걸어야 달성되는 금액이다.

직원들은 하루 간의 걸음 수를 포인트로 전환하고, 기부권 구매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어려운 운영 환경으로 인해 기피되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후원하여 미래 꿈나무인 장애어린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치료받고 차별 없는 사회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뜻을 모았다.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는 “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의 지속 가능한 힘은 전 직원의 업무간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걷기를 가치화하고 이를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도록 하는 데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당사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롯데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