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모든 학과에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 과정 신설

기사승인 2024.02.29  14:13:28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세종대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AI기술의 이해, 개발,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역량을 키우기 위해 모든 전공에서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를 운영한다.

마이크로디그리는 ‘마이크로’와 ‘디그리’의 합성어로 작은 단위의 학위를 의미하며 짧은 기간 동안 구체적인 역량강화에 목적을 둔 교육과정을 뜻한다.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는 전공 특성에 맞춰 9~15학점 사이의 교과목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전공의 벽을 허물고 자신의 관심과 필요에 따라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면 자신의 전공과 결합된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마이크로디그리를 수여받을 수 있다.

제도는 AI 심화, AI 연계, AI 융합 등 세 유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학과는 2개 이상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다.

세종대는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1월 1일 자로 교육혁신처 산하에 SW·AI혁신센터를 설립했다. SW·AI혁신센터에서는 전공별 마이크로디그리에 포함될 수 있는 AI 공통교과목을 개발하고 AI 융합 교육과정 컨설팅 및 심의, AI융합 마이크로디그리의 교육성과 분석 및 환류를 담당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