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호국보훈' 기념 활동 전개

기사승인 2023.06.05  17:03:48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은행권이 다양한 기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단순 이벤트 시행을 넘어 특별채용 시행과 독립운동가를 집중 조명하고, 유공자 및 장병을 대상으로 한 금리우대 등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보훈 리더십’ 특별채용을 실시한다. 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지원 대상자와 전역(예정)장교를 대상으로 특별채용을 진행한다.

국가와 사회를 위해 이바지한 보훈 가족과 복무 기간 중 헌신한 전역(예정)장교들을 예우하고 존중하는 문화에 동참하고 원활한 사회진출을 지원하고자 이번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

채용 대상은 ‘국가 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와 이미 전역했거나 오는 6월말 전역예정인 대위 이하 장교다. 채용분야는 개인, 기업고객 대상 일반직이고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해 7월말까지 보훈연금이 입금되면 3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연금은 매월 15일에 국가보훈처에서 정기보훈급여로 입금되는 보훈연금이며, 참여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보훈연금 수령 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 연 5.5% ‘신한 연금 저축왕 적금’을 4월 20일 출시해 판매 중이다.

KB국민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파리의 독립운동가, 서영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독립운동 기념사업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이며 ‘독립영웅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3의 두 번째 이야기다.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독립운동의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다. 2020년부터 시작되어 열한 번째를 맞이한 이번 영상은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권오중이 함께 참여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강점기에 파리에서 언론인으로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서영해의 삶을 조명했다. 서영해 선생은 외교 독립운동을 위해 18세에 프랑스 유학길에 올라 파리 시내에 고려통신사를 설립했다.

세계 주요 언론사에 일제의 만행과 국제사회의 침묵을 고발하고, 일제 침탈 관련 역사소설을 간행해 당시의 현실을 알리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및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첫해 3.1절에는 서대문형무소에 투옥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부른 노래를 재현한 ‘대한이 살았다’ 영상과 음원을 공개했다.

2020년 3.1절에는 ‘독립영웅 11인의 청춘 미술전’을 개최했으며, ‘대한이 살았다’ 통장 발급을 통한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생활안정과 장학사업을 후원했다. 2021년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에 국민의 마음을 담은 9천여장의 벽돌을 쌓으며 통일을 기원했다.

더불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대한의 보금자리' 캠페인도 추진하며 독립운동 기념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의 ‘나라사랑정신’을 본받고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은 ‘ 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실시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손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사터치’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거래 실적과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내맘적금’ 금리 우대 쿠폰을 선착순 3만좌 한정으로 제공한다.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내맘적금’ 가입시 최대 5.0% (세전,1년)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하나은행의 군인 전용 적금 상품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 을 가입한 군인 장병 모두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며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한 국가유공자가 영업점을 방문하여 정기예금을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내맘적금’,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 등 이벤트를 통해 가입된 예적금 신규 가입 좌수당 1천원을 국가유공자 관련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