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웰케어-대상웰라이프-아모레퍼시픽,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출시

기사승인 2023.03.17  14:14:53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어린이와 다이어트 인구를 겨냥한 신제품이 출시됐다. 봄을 맞아 새학기를 시작하는 아동들 및 얇아진 옷차림에 다이어트에 나서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의 건기식 전문 자회사 CJ웰케어는 '바이오코어' 브랜드를 통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와 '다이어트 유산균'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대상그룹의 대상웰라이프는 어린이용 신제품 ‘마이키즈’ 3종을 출시하며 키즈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도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를 통해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 을 출시했다. 

CJ웰케어는 세분화되는 유산균 시장 수요를 잡기 위해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는 CJ의 독자 개발 균주와 글로벌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균주를 배합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성인과 다른 어린이의 장 환경을 고려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안전성 입증을 위해 '하우아유' 인증도 얻었다. 해당 제품은 아연 성분을 더해 장건강과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다.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은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국내 최초 식물유래 다이어트 유산균을 함유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질량, 피하지방면적 등 6가지 지표가 감소됐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키즈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마이키즈 칼슘D 구미, 마이키즈 오메가3 츄어블 3종을 출시했다. 영양사가 직접 성분을 배합하고 이산화규소·합성향료·착색료를 넣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마이키즈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는 비타민B군·비타민C·셀레늄 등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았다. ‘마이키즈 칼슘D 구미’는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망간·비타민D를 담은 제품이다. 

‘마이키즈 오메가3 츄어블’은 디지털기기 사용이 잦아진 아이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 강화 오메가3와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어트 인구를 겨냥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정제와 액상을 같이 먹는 듀얼 타입으로 다이어트 정체기에 있는 이들의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식후 또는 운동 전후에 섭취하는 제품이며 깔라만시, 풋귤 맛이다.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독점 개별인정형 원료인 ‘APIC대두배아열수추출물등복합물’과 아모레퍼시픽 헬스케어 연구소의 녹차 기술의 핵심을 담은 기능성 원료 ‘녹차추출물(카테킨)’을 함유해 몸 속 체지방을 2중으로 관리하는 슬리밍 앰플이다.

다이어트에 민감해진 몸을 위해 위에서 녹지 않고 장에서만 녹도록 설계한 특수 코팅인 ‘장용성 코팅’을 정제에 적용해 식사 전에 먹어도 속쓰림이나 불편감 없이 부드럽게 섭취 가능하며, 앰플 1병 당 15kcal의 저당(low sugar)제품이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시장 규모는 6조1429억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전년(5조6902억원) 대비 8% 성장한 수치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