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 9월 개최

기사승인 2022.08.09  15:50:35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서울시는 2022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를 오는 9월 29일 서울시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바이오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영향으로 인한 바이오의료 산업의 미래를 진단하고, 바이오의료 분야의 디지털 혁신 기술공유와 세계적인 경기침체 위기 속에서 바이오산업의 성장과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는 세계적인 바이오산업 전문가와 연구자, 현업 관계자 간 교류의 장으로 업계 최신 동향과 글로벌 혁신기술 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바이오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성장 전략 등을 공유한다.

2016년 이래 6회째를 맞는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는 그간 국‧내외 최고권위 연사 약 80명, 관련 기업‧일반인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바이오 산업의 혁신 기술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현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바이오산업과 의료환경의 변화, ▲글로벌 제약사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등의 기조연설과 심도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세션으로 구성된다. 

9월 29일 콘퍼런스 현장에서는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을 위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공동 개최하는 바이오 창업기업 ‘홍보‧투자 행사(SIBC 데모데이)’와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업 맞춤형 ‘투자 컨설팅’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기업‧일반인 등 누구나 별도의 제한이나 비용 부담 없이 8월 10일부터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창업기업 대상 부대행사인 ‘홍보‧투자 행사(SIBC 데모데이)’와 ‘투자 컨설팅’ 신청 역시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배현숙 서울시 신성장산업기획관은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바이오‧의료 산업은 중요도가 커지는 만큼 그 발전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전세계 국가 전략 산업의 기술 동향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콘퍼런스가 서울의 바이오‧의료 산업을 고도화하고,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여 창업‧성장이 선순환되는 가능성을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