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 통해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하며 환경 보호 동참

기사승인 2022.05.18  08:47:46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이디야커피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난 3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의 일환으로 펀딩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수익을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 제작하였고, 구성품 중 바디바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함유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며 키트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패키징을 적용했다. 이번 펀딩은 고객들의 성원에 10일 만에 완판되었으며, 펀딩을 통한 수익 500만 원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되었다.

지난 3월 ‘블루 온 이디야’ 캠페인 기간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 200원에 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기간 개인 컵을 최다 사용한 고객 2,000명에게 ‘커피 스크럽 바디박 KIT’를 증정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약 12 만개의 일회용품을 절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18일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임직원 참여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텀블러를 사용한 고객 중 멤버스 적립 회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하며, 이디야커피 임직원들은 반포 한강공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플로깅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펀딩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의미 있는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블루 온 이디야’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 가치 전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