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2년 5월 발표

기사승인 2022.05.10  13:46:35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중 2022년 5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 및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5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4월 10일부터 2022년 5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51,2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2022년 5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안랩,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디어유, 비즈니스온, 맥스트, 알체라, 아이퀘스트, 바이브컴퍼니, 알서포트, 웹케시, 윈스, 한컴MDS, 케이사인, 엑셈, 키네마스터를 선정하였다. ​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통합보안업체이다.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다.

디어유 ( 대표 안종오 ) 브랜드는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 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2019년 메신저 앱 서비스인 돈톡 및 우리은행의 위비톡을 개발한 (주)브라이니클과 합병했다.

비즈니스온 ( 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브랜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맥스트 ( 대표 박재완 ) 브랜드는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이다.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알체라 ( 대표 황영규 ) 브랜드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아이퀘스트 ( 대표 김순모 ) 브랜드는 중소기업 대상으로 ASP 기반의 SaaS방식의 패키지 소프트웨어와 SI 방식의 구축형ERP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비대면 관리 형태의 ERP 솔루션으로 데이터 처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의 회계처리,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과 계약증빙 기술을 가지고 있다.

바이브컴퍼니 ( 대표 이재용 ) 브랜드는 인공지능을 기술을 이용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핀테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알서포트 ( 대표 서형수 ) 브랜드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웹케시 ( 대표 강원주 ) 브랜드는 B2B 핀테크 서비스 및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금융기관과 기업내부시스템(ERP)을 연계하여, 금융과 회계가 통합된 B2B 금융 핀테크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윈스 ( 대표 김보연 ) 브랜드는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DDoS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한컴MDS ( 대표 이창열 ) 브랜드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AI, IoT,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이사인 ( 대표 최승락 ) 브랜드는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인공 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를 하고 있다.

엑셈 ( 대표 조종암 ) 브랜드는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으로 DB 성능관리, 전구간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빅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AI 기반 지능형 IT 성능 모니터링을 사업 분야을 영위하고 있다.

키네마스터 ( 대표 임일택 ) 브랜드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다.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 시장 6%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안랩,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디어유, 비즈니스온, 맥스트, 알체라, 아이퀘스트, 바이브컴퍼니, 알서포트, 웹케시, 윈스, 한컴MDS, 케이사인, 엑셈, 키네마스터, 비트나인, 파수, 이스트소프트, 한컴위드, 스코넥, 라온시큐어, 엠로, 투비소프트, 오비고, 폴라리스오피스, 오상자이엘, 네오리진, 아톤, 서호전기, 모바일리더, 핸디소프트, SGA, 세중, 이글루시큐리티, 링크제니시스, 누리플렉스, 지니언스, 이니텍, 소프트캠프, 알티캐스트, 플랜티넷, 모아데이타, 텔코웨어, 시큐브, 디모아, SGA솔루션즈, 포시에스, 네이블, 영림원소프트랩, 휴네시온, 디지캡, 지란지교시큐리티, 미디어젠, 에스에스알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를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