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에 희망기금 1억원 전달

기사승인 2021.09.16  17:16:2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매장서 근무 이디야 메이트 총 3943명에게 9년간 약 20억원 전달···추석 앞두고 이디야 메이트와 점주에 보탬되기 위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조기 지급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이디야커피는 2021 하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디야 메이트 200명이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원씩 총 1억원의 기금이 전달됐다. 특히 올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점주님과 이디야 메이트들에게 보탬이 되고 상생경영의 이념을 실천하고자 지급 일정을 앞당겨 조기 지급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기금사업이다.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9년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 메이트는 총 393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2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메이트들의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희망기금 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아이디어 우수자를 별도 선발해 포상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커피 안산수암동점 류지언 메이트는 “메이트 희망기금을 통해 메이트들을 배려해준 본사와 항상 응원해주신 점주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경영관리본부 목정훈 본부장은 “현장에서 항상 이디야커피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메이트들에게 희망기금이 따뜻한 응원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국 이디야 메이트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올해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외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식수위생캠페인,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약 2억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